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트와일라잇 Twilight> 진정한 사랑

by 비더파 2023. 1. 12.
반응형

1. 영화 <트와일라잇 Twilight> 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영화 <트와일라잇 Twilight>은 2008년 12월 10일 개봉한 영화로, 장르는 판타지다. 미국 영화이며, 상영시간은 총 121분이다. 네이버 평점 기준으로 9.61점으로 아주 평점이 높으며, 관객수는 137만명이었다. 

영화 감독은 미국 출신의 캐서린 하드윅으로, 관련 작품으로는 미스 빌라, 프리즈너스 도터가 있다. 주연스럽게 라는 영화에서는 주연으로 출연한 적도 있다.

영화는 원작을 비교적 그대로 소설화 한 영화로, 원작은 스테파니 메이어의 소설이다. 가장 유명하고 대표적인 작품이 트와일라잇 시리즈(트와일라잇, 뉴문, 이클립스, 브레이킹 던, 브리 태너, 미드나잇 선)다.

주연 배우는 크게 남주인공인 에드워드 컬렌 역의 로버트 패틴슨, 여주인공은 벨라 스완 역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있다. 로버트 패틴슨은 해당 작품 이후 리멤버 미, 미션, 더 로버, 잃어버린 도시, 테넷, 더 배트맨 등 로맨스 영화가 아닌, 연기력이 돋보이는 역할을 소화하며 배우로서 자리를 인지도를 높인다. 

크리스틴 스튜어트 역시 해당 작품 이후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에서 스노우 화이트 역할(주연)을 맡고, 이퀄스, 스펜서 등 다양한 작품활동을 이어 나간다.

2. 1편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여주인공 벨라 스완은 엄마와 생활하다, 엄마에게 만나는 분이 생기자 아빠가 혼자 살고 있는 포크스로 이사한다. 그곳은 엄마와 함게 있던 피닉스와는 달리, 햇빛이 자주 들지 않고 우중충한 날씨가 지속되는 지역이었다. 그녀는 아버지에게 선물받은 낡은 트럭을 타고 고등학교에 등교하게 되는데, 작은 시골마을에 전학온 벨라는 전학 첫날부터 학교 친구들의 주목을 받게 된다. 그곳에서 무리지어 있는 컬렌가 아이들을 보게 되는데, 그 속에는 유독 벨라의 시선을 끄는 남주인공 에드워드 컬렌이 있었다.

화학 시간에 그와 함께 옆자리에 앉아 수업을 듣게 되지만, 에드워드는 그녀와 함께 앉은 순간부터 함께 실험을 하는 내내, 마치 벨라에게 무슨 냄새라도 나듯 행동하며 벨라의 기분을 상하게 만든다. 그런 그에게 벨라는 실망하지만, 하교길에 눈길에 미끄러져 벨라를 덮치는 차를 어느순간 순간이동이라도 한듯 벨라 옆으로 다가와 차를 막아선 에드워드를 보며 벨라는 다시금 그에게 호감을 갖게된다. 호감과 더불어, 그와 순식간에 이동한 거리, 차를 막아선 악력등을 보며 그가 평범한 사람은 아니구나 짐작하게 된다.

그러던 중 어린시절 아빠와 함께 살때 알고 지냈던 제이콥 블랙을 다시 만나게 되는데, 벨라는 어린시절 만났던 친구를 다시 만난 반가움도 있었지만, 에드워드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은 마음에 이 마을과 관련된 전설에 대해 제이콥에게 묻는다. 제이콥은 옛날부터 이 마을에 내려오는 전설이 있는데 그것은 자신의 부족인 퀼렛부족과 뱀파이어 부족인 켈렌가가 천적이며 현재는 평화협정을 맺고 각자의 범위를 지키며 건들이지 않은채 살아간다고 말했다. 이 얘기를 통해 벨라는  더욱더 에드워드의 존재가 사람이 아닌 다른 존재(뱀파이어)임을 짐작하게 된다.

이후 시내에서 쇼핑하던 벨라에게 동네 불량배들이 나타나고, 신기하게 바로 그 순간 에드워드가 나타나 그녀를 다시 구해준다. 벨라는 그에게 솔직히 그의 존재를 말해달라 하고, 그는 자신이 뱀파이어며 제이콥이 말해준 전설이 사실임을 밝히며 그녀에게 호감을 표한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둘은 급속도로  가까워진다.

위기는 그런 벨라의 존재를 알게된 나쁜 뱀파이어 제임스가 그녀를 공격하면서 생긴다. 그녀에게 엄마를 죽인다고 협박하며 한 공간으로 불러낸 그는 그녀를 결국 물어버리게 되고, 에드워드는 그녀를 살리기 위해 그녀의 피의 달콤함도 이겨낸채, 그녀의 피를 빨아 제임스의 독을 빼낸다. 병원에서 깨어난 벨라를 에드워드는 따뜻한 말로 안심시키지만, 자신과 있을때 위험에 빠지는 벨라를 걱정하는 마음이 에드워드의 마음속에 가득차게 된다. 

3. 유치함보다는 진정성으로 다가온 그들의 사랑

어린 그들의 사랑이 유치해보이기도 하지만, 그렇기에 더욱 순수하게 느껴졌다. 인간보다 수백년은 더 (외롭게) 살아왔을 에드워드에게 나타난 벨라의 존재는 더욱 사랑스럽고 소중 할 수 밖에 없겠다 생각이 들면서, 그가 마지막 벨라가 자신으로 인해 위험에 빠질수도 있겠다는 점을 극도로 두려워 한다는 점이, 그의 사랑이 얼마나 오로지 그녀만을 위한 사랑인지를 느끼게 해주었던거 같다. 

반응형

댓글